헤헤행복한일상

생일선물로 받은 버섯재배키트! 집에서 느타리 버섯 키우기 본문

YOLO view

생일선물로 받은 버섯재배키트! 집에서 느타리 버섯 키우기

Jaceyy 2021. 2. 21. 19:57

지난 생일 때 친구한테 독특한 선물을 받았어요!

자라난다 쑥쑥~ 버섯재배키트 !!

나중에 카카오톡에 쓸모없는 선물 탭..? 에 버섯키트 있는거 발견했는데

신박하면서, 재밌는 선물이네요ㅎㅎ

 

포장 뜯기 전에 사진을 안찍었는데, 상자 안에 2개의 버섯 재배키트가 있었어요.

키우는 방법이 적혀있는 종이도 있었는데, 기르는 방법 정말 간단해요ㅎㅎ

1. 재배키트 뚜껑열고

2. 위에있는 곰팡이균 조금 덜어낸 다음

3. 그늘진 곳에 두고 아침 저녁으로 분무기로 물 쪼금씩 뿌려주면

아주 금방자란답니다!

저는 예전에 동생이 버섯 균 가져와서 집 화장실에서 키워본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이번에도 이 느타리 버섯 키트도 화장실로..!

약간 찝찝하게 느낄 수도 있지만, 화장실이 버섯이 자라기 아주 좋은 환경!!

그리고 씼어먹으면ㅋㅋㅋ 괜찮아요~~

3~5일이면 버섯이 금방 자라나는데요. 새끼들 나왔을때 너무 기분좋고 반가웠어요.

설 지나고 오니.. 벌써 저만큼..!!!

 조금 더 자라면 잘라먹어야지 생각은 했는데...

회사 다니면서 저녁을 대충 먹다보니.. 버섯을 자꾸 잊었었어요.

 

그렇게.. 주방에 가져다 놓고 2일정도 안먹었더니..

ㄷㄷ

자이언트 느타리 버섯..!!

너무 무섭게 커서ㅋㅋㅋ

얼른 잘라서 된장찌개에도 넣어서 끓여먹고~ 

볶음밥도 해먹고~

나머지는 냉장고로ㅎㅎㅎ

 

버섯이 눈에 띄게 빨리 자라니까 키우는 재미가 있더라고요ㅎㅎ

회사 끝나고 오면 버섯 자라는거 보는 소소한 일상의 재미..!

 

버섯 향도 좋고 맛있고 좋네요ㅎㅎ

버섯 키트 약 3번정도 기를 수 있다는데

지금 베어내고 또 길러보는 중이에요ㅎㅎ

다음엔 자이언트가 되기전에 적당한 크기일 때 얼른 먹어야 겠어요 ^^